2002/3/2(토)
외국 사이트를 보다 쉽게 서핑할 수 있는 방법  

'에이즈에 대한 건강한 대안'에는 어디를 클릭하든지 상단 왼쪽에 물고기가 입을 뻐끔거리고 있습니다. 그 물고기는 알타비스타 외국어 번역 코너와 링크된 것입니다. 비영어권에서 방문하는 이용자를 배려한 것이지요.

우리 모임에서도 원래 영어권 사이트 접근이 용이하지 않은 이용자를 위해 기계번역 서치를 링크했으나, 기계번역의 단점이 장점보다 큰 것 같아 새로 개편된 홈페이지에서는 이용하지 않으려 했습니다. 가령, 항체를 항독소로, 에이즈를 원조로 번역하는 등 에이즈에 대해 아예 무지한 사람들에게 오히려 혼란감을 심어주는 것 같았습니다.

그러나 이제 회원의 질적 수준이 향상되고 또 (순전히 자유인님의 노력만으로) 번역물의 양적 축적이 가능해짐에 따라 이러한 기계 번역의 단점을 충분히 보완했다고 판단되어, 보다 효율적인 영어권 웹사이트 방문을 위해 그 동안 제가 알고 있던 가장 뛰어난 기계번역 사이트와 손쉬운 영어단어 찾기 코너를 소개하고자 합니다.

영한 웹 번역기 클릭큐 : http://www.clickq.com
클릭큐에 가입하면 한 달 동안 무료로 웹 번역을 할 수 있습니다.
주소를 번역기에 붙여놓으면, 일단 O.K
원문과 기계 번역된 글을 비교하시면서 읽으시면 보다 수월하고 정확한 글 읽기가 될 것입니다.

모르는 단어가 나오면, 야후 퀵서치를 이용하십시오. :
어느 인터넷 사이트에서나 마우스 클릭 한번으로
야후!검색과 야후!사전(영어, 국어, 백과 사전)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.
(* Internet Explorer 4.0 이상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.)
http://kr.download.yahoo.com/quick_search.html

위의 게시물은 [연대조직 연결] 코너의 각 외국 사이트 소개 글마다 다 링크시켰습니다. 앞으로 여러분들이 영어권을 가더라도 그 뜻을 충분히, 그리고 익숙하게 이해하고 올 수 있다고 믿으며, 좋은 글이 있다면 언제라도 함께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.

즐거운 하루가 되십시오,

바라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폼메일 발송 수정/삭제     이전글 다음글           창닫기